보도자료

(2021.06.03) ′학생이 만드는 학교폭력 예방활동′…경기교육청, 어울림학생서포터즈단 운영

임지혜

2021.06.10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8&aid=0004946732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기틀을 마련한다.

경기도교육청은 5일 학교 안 평화 문화 확산을 위해 어울림 학생서포터즈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어울림 학생서포터즈단은 교과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사이버 포함)을 학생자치회, 동아리 등 학생 주도로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 시범 실시한다.

발대식에서는 남양주 광동중학교와 이천사동중학교 등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활동 계획을 서로 나누고 이를 지원하는 방안을 협의한다.

어울림 학생서포터즈단은 언어·사이버 폭력 등 학교폭력 심각성과 예방을 위한 포스터, SNS 등을 활용한 월간 홍보, 평화와 상호 존중을 위한 언어 사용 개선 캠페인 활동 등 학생 주도로 펼칠 예정이다.

심한수 학생생활인권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학생이 일상에서 고민하고 행동하면서 스스로 동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도교육청은 학생 주도로 학교폭력 문제를 살피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기사 출처: 이데일리
보도 기자: 정재훈 (hoony@edaily.co.kr)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