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2학년도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시범사업」 학교 선정

최라윤

2022.02.23

조회수 504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는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시범사업시행 학교를 공모한 결과 2곳이 선정되어 시범학교 운영이 시작됩니다.

 

이번 시범학교 공모에는 오륙도초등학교와 주양초등학교가 선정되었습니다. 시교육청은 다음 달 시범운영과 외부 전문기관(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과 연계하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를 거친 후 20223월 정식 운영할 예정입니다.

 

시범학교에는 학교 운영비 지원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학교폭력 발생시 관계회복조정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교육과정과 민·관 공동 회복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통합 운영을 전개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부산형 학교폭력 대응 우수모델로의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차원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시범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및 성과분석을 통해 사업 효과성이 검증될 경우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문의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 관계향상팀(315-7942, 324-7942)

- E-mail : bsyc@hanmail.net 

- Fax : 051-303-9608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