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4.08]학교폭력 Zero 만들기 시범사업 추진

정진아

2022.12.14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운영매뉴얼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함께 나선다. 부산시·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2일 `부산형 학교폭력 제로(Zero) 만들기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와 교육청이 함께 마련한 것이다. 학교폭력 사전·발생·사후 단계별 대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와 교육청은 지난해 6월 사업논의를 시작으로 △업무협약 체결(21년 8월) △시민포럼 개최(21년 10월) △시범사업 매뉴얼·성과지표 개발(21년 12월) △시범학교 공모·선정(22년 2월) 등의 과정을 거쳐 본격적인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했다.

 

3월 2일부터 시범사업을 운영하는 `시범학교는 남구 용호동에 있는 `오륙도초등학교와 사상구 주례동에 있는 `주양초등학교 2곳이다. 지난 2월 시범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 매뉴얼·프로그램 진행 교육 등 사전 준비과정을 마쳤으며, 연말까지 시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최종 우수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사업에 적용하는 프로그램·매뉴얼·성과지표는 전국 지자체 중 부산이 유일하게 운영하는 `부산시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가 학교폭력 관련 각계각층 전문가 자문단과 함께 개발했다.

 

부산시와 시교육청은 올해 말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평가를 거쳐 사업을 점검·보완한 다음 내년부터 모든 학교로 우수모델을 전파해나갈 예정이다. 

 

출처 : 부산시보

https://www.busan.go.kr/news/snsbusan04/view?dataNo=66561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