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6.02]부산문화회관-부산광역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정진아

2022.12.14

            


(사진제공:홍보팀) 업무협약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재)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이정필)과 부산광역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산하기관 7개소)는 지난 31일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복지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목) 밝혔다.

(재)부산문화회관은 총 7개의 부산시립예술단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안전망에 취약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밖 활동공간인 예술단에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보다 건전하고 유익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광역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부산시 청소년이 온전하게 잠재력을 발휘해나갈 수 있도록 관리 및 지원 해주는 기관으로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소장 김복희),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소장 이혜영),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소장 장은선), 부산광역시성매매피해아동·청소년지원센터(관장 한지나),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전선영), 부산광역시청소년자립지원관(소장 장주현), 부산광역시청소년성문화센터(소장 정주비) 총 7개소로 운영되고 있다. 위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및 교육 프로그램, 상담 등을 제공하며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청소년 예술단원들의 심리적 안정감은 물론 건강한 가치관 형성을 돕고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부산시립예술단과의 협업을 통해 부산지역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문화적 소양을 기르고 문화예술로 삶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출처 : 글로벌뉴스통신

http://www.globalnewsagency.kr/news/articleView.html?idxno=262376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