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03.10]부산시-시교육청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 확대 운영

김동훈

2023.03.24

            

2022년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운영 현장(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부산형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을 새 학기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와 교육청이 함께 추진했다. 학교폭력 사전·발생·사후 단계별 대응 시범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주도의 갈등해결 역량 강화를 통해 부산형 우수모델 개발을 목표로 한다.

시는 지난해 12월 개최된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전문가 및 관계자로부터 사업 기간과 대상의 확대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올해부터 2년간 기존의 2개교에서 5개교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올해 2월 공모를 거쳐 오륙도초등학교(남구), 주양초등학교(사상구), 성지초등학교(부산진구), 연산중학교(연제구), 지사중학교(강서구) 등 총 3개교와 중학교 2개교를 시범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올해는 폭력 없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기본 프로그램을, 2024년에는 학교 내에서 구성원들이 자체적으로 학교폭력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기본 및 심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종 우수모델을 개발하면 2025년부터 전체 학교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없는 부산을 만들고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보호‧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news1 뉴스

https://www.news1.kr/articles/4977284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