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03.10]“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겠습니다”

김동훈

2023.03.24

            

‘부산형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 확대 운영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은 지난해 추진한 ‘부산형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을 새 학기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은 지난해 추진한 ‘부산형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을 새 학기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 서울뉴스통신】 박영기 기자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은 지난해 추진한 ‘부산형 학교폭력Zero 만들기 시범사업’을 새 학기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 12월 개최된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전문가 및 관계자로부터 사업 기간과 대상의 확대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올해부터 2년간 기존의 2개교에서 5개교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올해 2월, 공모를 거쳐 ▲오륙도초등학교(남구) ▲주양초등학교(사상구) ▲성지초등학교(부산진구) ▲연산중학교(연제구) ▲지사중학교(강서구), 총 초등학교 3개교와 중학교 2개교를 시범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월까지 시범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운영 매뉴얼과 프로그램 진행 교육 등 사전 준비과정을 마쳤으며, ▲올해는 폭력 없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기본 프로그램을, ▲2024년에는 학교 내에서 구성원들이 자체적으로 학교폭력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학교폭력은 피해 학생의 인생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이번 시범사업으로 학교폭력 사전·발생·사후 발생단계별 맞춤형 우수모델을 개발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

http://www.snakorea.com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